초꿀오소리
[도서 리뷰] 검색광고의 이해 본문
![]() |
|
Contents
1장 검색광고 개괄
2장 검색광고 시장과 산업
3장 검색광고 작동 원리
4장 검색광고 관리 전략
5장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이해
6장 소비자의 검색 행동에 대한 이해
7장 검색광고 효과 측정
8장 검색광고 규제 환경의 이
9장 검색광고 관련 기업과 직무
10장 검색광고의 가치와 미래
디지털 에이전시로 이직을 하고 난 후에 제일 먼저 정독했던 책이 바로 이 검색 광고의 이해라는 책이었다.
검색광고 분야에 대한 전공 서적이 없다는 아쉬움을 채우기 위해
6명의 학계 저자들이 모여 만든 책이다보니
약간은 실무의 거리감이 느껴지는 부분도 있지만
검색광고와 관련된 배경지식을 쌓기에는 아주 잘 정리된 책으로 추천한다.
소상공인부터 대형 광고주까지 모두에게 검색광고가 큰 사랑을 받는 이유는
검색광고 만이 가지는 맥락적인 효과 때문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소비자가 어떤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보여지는 광고는
1) 무언가가 궁금해서 알아보려는 즉, 우리에게 관심이 있는 주요 타깃에게
2) 그가 궁금해하는 바로 그 타이밍에 노출된다는 의미임을 깨닫게 된다.
--- 와닿았던 주요 내용 ------------------------------------------------------------------
1. 검색광고가 경매 방식에 기반하여 판매되는 이유
경매는 공급이 한정적이거나 일정하지 않은 상품에 대해
판매자와 구매자들의 상품에 대한 가치 및 지불 의사를 정확히 알 수 없을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판매자들이 구매자들의 가치나 지불의사에 대한 정보가 부족할 때
구매자들 스스로 자신의 가격을 결정하게 함으로써 거래를 원활하게 할 수 있다.
> 경매의 장점
- 효율적인 배분
- 거래비용 감소
- 정보의 비대칭으로 인한 거래막힘 해소
- 가격의 공정성. 적당성 확보
> 실시간 경매의 장점
- 변하는 구매자니즈를 반영해 최대 매출 창출
- 수많은 상품에 대응가능
2. 검색어 성격에 따른 광고위치의 중요성 차이
제품군과 관련된 포괄적인 검색어(ex. 유럽 여행)일수록 검색광고의 위치가 광고 성과에 더 큰 영향력을 미침
이는 브랜드 검색어(ex. 하나투어 유럽 패키지 여행)를 검색하는 소비자들은 이미 더 많은 정보를 소유했을 것이며
따라서 광고 위치가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영향력은 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검색광고 #광고홍보학 #디지털마케팅 #입문자추천도서 #전공교재
'리뷰_모든 컨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서 리뷰] 맨먼스 미신 후기 (0) | 2020.09.16 |
---|---|
[도서 리뷰] 비지니스 모델 제너레이션 (0) | 2020.03.20 |
[영화 리뷰] 플로리다 프로젝트 (0) | 2020.03.09 |
[도서 리뷰] 강유석의 착한 중고차 (0) | 2020.03.01 |